티스토리 뷰

System.Diagnostics 네임스페이스는 시스템 프로세스, 이벤트 로그 및 성능 카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EventLog 구성 요소는 네트워크에서 이벤트 로그에 쓰고, 이벤트 로그 항목을 읽고, 이벤트 로그 및 이벤트 소스를 만들거나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EntryWrittenEventHandler를 사용하면 이벤트 로그와 비동기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. 지원 클래스는 권한 제한, 이벤트 로그 항목을 사용하여 쓴 기본 데이터 형식을 제어하는 이벤트 로그 형식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, 이벤트 로그 항목의 컬렉션 전체를 반복하는 기능 등 보다 강력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러한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ventLogPermission, EventLogEntryTypeEventLogEntryCollection 클래스를 참조하십시오.

  • Process 클래스로 네트워크의 시스템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, 로컬 시스템 프로세스를 시작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컴퓨터, 프로세스 이름 또는 프로세스 ID를 지정하여 실행 중인 프로세스의 목록을 검색하거나 현재 프로세서에 액세스할 수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Process 클래스를 직접 사용하고 ProcessThreadProcessModule 클래스와 상호 작용하여 프로세스 스레드와 모듈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. ProcessStartInfo 클래스를 사용하면 입력, 출력 및 오류 스트림, 작업 디렉터리, 명령줄 동사와 인수 등과 같이 새 프로세스를 시작할 다양한 요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프로세스의 동작을 보다 강력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. 기타 관련 클래스를 사용하여 창 스타일, 프로세스 및 스레드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스레드 및 모듈 컬렉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PerformanceCounter 클래스를 사용하면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반면 PerformanceCounterCategory 클래스를 사용하면 새로운 사용자 지정 카운터 및 범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. 로컬 사용자 지정 카운터에 쓰고 로컬 및 원격 카운터(시스템 카운터 및 사용자 지정 카운터) 둘 다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. PerformanceCounter 클래스를 사용하여 카운터를 샘플링하고 CounterSample 클래스를 사용하여 연속된 성능 카운터 샘플의 결과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 CounterCreationData 클래스를 사용하면 여러 카운터를 하나의 범주로 묶고 해당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성능 카운터 구성 요소와 관련된 다른 클래스를 사용하여 카운터, 카운터 사용 권한 및 카운터 형식 컬렉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System.Diagnostics 네임스페이스는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하고 코드의 실행을 추적할 수 있는 클래스를 제공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TraceDebug 클래스를 참조하십시오.

[주요 클래스]

Process 로컬 및 원격 프로세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로컬 시스템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ProcessStartInfo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 사용되는 값 집합을 지정합니다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3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글 보관함